레몬밤 효능 부작용

반응형

다이어트 식품으로 가장 핫한 것이 레몬밤과 핑거루트 입니다. 최근 외국에서 들어오는 건강식품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 가볍게 차로 섭취할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지난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것은 레몬밤과 핑거루트입니다. 겨울철이면서 코로나로 활동량이 줄어 비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비만은 심뇌혈관질환을 포함해 성인병의 주된 원인이 되고 특히 같은 비만이라도 체지방이 내장에 쌓인 내장지방형 비만은 장기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칩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잘 알려진 레몬밤 효능 내장지방의 위험성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레몬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가수 나르샤, 배우 이재은 등 다이어트 비법으로 공개한 것이 레몬밤 효능입니다. 레몬밤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으며, 사람들의 관심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허브의 일종인 레몬밤은 다이어트를 비롯해 다양한 영양성분도 있으며 건강에 이로운 점도 있습니다. 레몬밤 알약, 레몬밤 가루, 건잎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레몬밤에 다량 함유된 로즈마린산 성분은 지방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몬밤을 섭취할 경우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조절돼 체내 내장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일 수 있어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레몬밤 꽃, 잎, 줄기 등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타닌 성분도 풍부합니다.

 

레몬밤 효능 부작용 

개미허리의 비결
레몬밤 효능 중에서 가장 핫한 것은 다이어트로 레몬밤차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가수 나르샤는 지난해 JTBC 즐거운 감량생활에 출연해 레몬밤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는데 다이어트 도전 49일 만에 허리둘레 23.2인치를 나타내 놀라움을 선보였습니다.

레몬밤은 스페인에서 2,000여년 이상 재배되어 왔으며 향긋한 레몬향을 풍깁니다.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은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을 억제,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을 하며 그래서 내장지방 빼는 법, 다이어트로 유명해졌습니다. 

 


향긋한 향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으며, 이 향은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며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춰주는 등 다양하게 이로운 점이 있는 레몬밤 효능 입니다. 온대지역에서 향수의 방향물질로 쓰이며, 샐러드나 수프, 그리고 소스와 음식 등에 넣는 향료를 얻기 위해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차를 만들어 먹기도 하였는데 고대 그리스나 동양에서는 포도주를 만드는 데 이것을 이용하기도 하였습니다.

 

 

 

 

놀라운 해독작용
레몬밤 효능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이 있고 설사를 완화시키며 바이러스를 막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천연두에도 효능이 있고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 사용하면 통증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독버섯을 해독할 때 사용하기도 하였으며 복통, 위궤양, 생리통 억제, 생리 촉진에도 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기름은 탈모방지, 목욕제 등으로 이용하고 차로 마실 경우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주므로 하나 버릴 구석이 없습니다. 식후에 레몬밤 차를 마시면 소화를 돕고 고창이나 산통을 억제하는 허브차로 즐길 수 있는데 감기나 인플루엔자 치료에도 효과를 드러낸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생잎이나 에센셜 오일은 아로마테라피에 사용하며 불안감이나 우울증, 불면증이 심할 때, 신경성 두통에 효과를 보여주는 것이 레몬밤 효능 입니다. 항히스타민 작용도 있어 습진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환자에게 사용을 권하고 있으므로 알레르기가 있거나 습진이 있는 분이라면 레몬밤 오일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월경촉진이나 생리통 완화에 약용식물로 사용했던 것이 레몬밤 효능입니다. 폴리페놀과 타닌은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불로장수의 약으로 사용된 적도 있는 역사가 깊은 식물입니다. 잎을 목욕제로 사용하면 레몬향 비슷한 방향이 기분을 밝고 편안하게 하여 보온과 피부세정 효과를 높여주므로 피부가 맑고 투명해집니다. 달인 액을 린스로 사용하면 탈모를 방지할 수 있고 머릿결도 좋아지게 됩니다. 생잎은 벌레 물린데 바르면 통증까지도 잡아주는 것이 레몬밤 효능입니다.

 

 

 

셀룰라이트 제거
우리 몸에 한 번 자리잡은 셀룰라이트는 제거하기 무척 힘들다고 하는데 얼마전 방송에서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는 것이 레몬밤 효능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하며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주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몬밤 효능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로즈마린산입니다. 이 성분은 지방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고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복부비만인 분들, 뱃살을 빼고 싶은 분,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소문난 것이 레몬밤 가루 효능으로 레몬밤 다이어트입니다.

 



레몬밤 가루 먹는법 
레몬밤 효능 체중감량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을 일일 30mg가량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잎을 우려내서 마셔야 하는 레몬밤차의 경우 효과를 볼 정도의 충분한 용량을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보다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제조된 레몬밤 추출 분말이나 레몬밤 분말 1티스푼을 섭취하는 것이 레몬밤 효능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레몬밤 가루 먹는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분말가루도 좋고, 알약, 건잎, 환 등 제품이 매우 다양합니다. 요즘에는 티백제품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레몬밤 차는 레몬밤 추출분말이나 티백을 이용하여 만들어져 있으므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다이어트는 레몬밤 잎을 우려내거나 분말을 따뜻한 물에 타서 레몬밤 차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레몬밤 가루 먹는법으로 차가 좋지만 레몬밤 가루 하루 섭취량은 하루 반스푼 정도입니다. 하루 32mg 정도 섭취해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지만 추출 분말의 경우에는 농축되어 있으므로 하루 반스푼 ~ 한스푼이 레몬밤 가루 하루 섭취량이 되겠습니다.

레몬밤 가루 먹는법 똑똑한 법은 당분이 느리게 올라오게 하는 현미와 함께 먹으면 효능이 배가 되는 궁합이 잘맞는 음식입니다. 사실 레몬밤 가루 먹는법은 너무 간단한데요 따뜻한 물에 차로 마시거나 요거트 위에 뿌려먹거나 각종 요리를 할 때 그 위에 뿌리면 됩니다. 고기 요리, 생선구이, 각종 찌개에도 좋습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이번에는 레몬밤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부작용은 없지만 무리한 체중 감량을 위해 레몬밤 가루 하루 섭취량을 초과할 경우 탈수 반응과 함께 메스꺼움, 구토, 현기증,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허브차의 일종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레몬밤 부작용 특별하게 알려진 바가 없으나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합니다. 레몬밤을 권장량보다 많이 섭취할 경우 졸음, 현기증, 구토, 울렁거림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 레몬밤은 소화 기능을 촉진해 식욕을 증진하는 효과가 있어 과하게 복용하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