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김만복 김밥 성산

반응형

제주 김만복 김밥 성산

제주도를 대표하는 김밥으로는 김만복 김밥과 함께 오는정김밥이 있습니다. 2가지 모두를 먹어보았지만 어느 것이 맛있다고 고를 수 없을 정도로 두가지 모두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오는정 김밥도 김만복 김밥도 드셔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은 지역별로 체인점이 많아서 손쉽게, 기다리지 않고 사먹을 수 있지만 너무 늦게 방문할 경우 재료소진으로 인해 주문할 수 없습니다.



연예인들도 제주도 여행을 오면 다녀간다는 오는정 김밥은 연예인 공효진이 정말 애정하는 김밥이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제주도에 오면 꼭 먹고간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정 김밥은 예약 전화를 통해서만 김밥을 주문할 수 있는데요 전화선이 한 개라서 100번 200번 전화해야 겨우겨우 연결될 정도입니다.



이는 제주도가 여행 성수기일 때 해당이 되면 여행객이 적을 때는 1시간 이내에 김밥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지난 번에 저는 4시간만에 김밥을 찾아오기도 했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 메뉴와 가격입니다. 본점과 애월, 서귀포점 등 꽤 여러번 이곳의 김밥을 먹어보았는데 지점별로 맛 차이가 별로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어디에서 사먹든 맛이 동일한데 개인적으로는 서귀포점의 맛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1988년부터 시작된 제주 김만복 김밥. 

3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이번에 가족과 함께 방문한 곳은 제주 김만복 김밥 성산입니다. 가장 최근에 생긴 곳이고 성산일출봉이나 광치기 해변 근처이므로 바다에 앉아서 먹는 것도 좋고요, 성산일출봉을 가기 전 포장을 해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는 우도 여행을 가는 분들도 종종 포장을 해가기도 합니다. 여름철에는 포장 후 2시간 이내에 먹는 것이 식중독 예방을 위해 필수이므로 우도 여행에 가지고 간다면 빠르게 드셔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뷰 좋은 곳은 아니지만 가게가 쾌적하고 예쁘면서 깔끔하더군요.




약 10분을 기다렸더니 주문한 제주 김만복 김밥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광치기 해변에서 먹을 생각으로 성산점에서 주문을 하였습니다. 종이백도 버리기 아까울 정도로 예쁘게 만들어졌습니다.




오징어 무침 5천원



삼다수 생수 1천원

스프라이트 1500원

만복이네 김밥 6500원

전복컵밥 7500원입니다.



이게 전복컵밥이구요



대표메뉴인 만복이네 김밥

전복컵밥



전복컵밥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진 전복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전복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그 맛을 알 것 같기도 합니다. 짭쪼름하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은 전복 내장으로 밥을 양념? 조리한다는 글을 어디에서 본 것 같은데 그래서 김밥에서 이렇게 색다른 맛이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식사가 아닌 점심과 저녁 사이 간단한 간식이나 아점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을 찾는다면 누구라도 주문하는 만복이네 김밥은 6500원으로 대표메뉴입니다. 그동안 동글동글한 김밥 모양을 탈피하여 네모난 모양으로 만들어졌구요, 양념이 잘 된 밥과 달걀찜처럼 부드러운 계단이 그대로 들어가 모양이 참신하고 보면 볼수록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약간은 느끼한 감이 있어서 만복이네 김밥에 오징어무침은 필수입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의 오징어 무침은 정말 맛있습니다. 오징어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고 김밥과 오징어 무침을 함께 먹으면 조화가 참 좋습니다. 마치 콩나물과 수란의 조화라고 할까요?


그냥 김밥만 먹는 것보다 오징어 무침을 꼭 함께 주문하는 것이 제대로 제주 김만복 김밥을 먹는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